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주소


소식


게시판 내용
[기업가센터] 투자자와 우수 창업팀이 한 자리에.. 성공 가능성 있는 창업팀에 투자기회 확대
등록인 관리자 등록일 Feb 5, 2020 조회수 116
기간

투자자와 우수 창업팀이 한 자리에

성공 가능성 있는 창업팀에 투자기회 확대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박민영)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시장 공략에 나선 가능성 있는 스타트업을 소개하기 위한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이나 사업 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행사이다.

 

지난 31일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열린 ‘2020 WINTER I STARTUP LAB DEMODAY’ 행사는 우수 창업팀 6곳과 액셀러레이터, VC, 전문엔젤 등 투자자들과 동문기업, 유관기관 담당자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이 발굴한 학생 창업팀과 인하대학교 졸업생 창업기업 등 우수 창업팀 6곳이 발표자로 나섰다. 재학생 기업 ‘아이펠리’는 애플펜슬 팁 커버 제작 및 판매, ‘달리’는 생활밀찹형 쿠폰앱, ‘(주)에즈위메이크’는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E-커머스, ‘(주)에나스’는 고분자 사출 몰드 제작을 위한 3D프린터와 시금형 제작에 대해 설명했다. 졸업생 기업 ‘(주)아키플랜트’는 초고성능 콘크리트를 활용한 건축 내외장재 개발에 대해 발표했으며, 예비창업자로 인하 스타트업 경진대회 우수팀인 ‘Motoroller’는 유모차 전동화 모듈에 대해 발표하는 기회를 가졌다.

 

박민영 인하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벤처가 강한 대학’이라는 예전 명성을 되살리는 한편, 많은 투자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보여주기식 행사가 아닌 투자유치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진행되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링크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