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주소


소식


게시판 내용
[청년TLO] 인하대, 청년TLO육성사업 설명회 및 성과발표회 개최
등록인 관리자 등록일 Feb 3, 2020 조회수 178
기간

인하대, 청년TLO육성사업 설명회 및 성과발표회 개최

 

인하대학교 청년TLO육성사업단(단장·백성현)은 2020년도 청년TLO 상반기 연구원 모집 설명회를 지난 1월 30일(목) 오전 10시에 60주년 기념관 지하 1층 월천홀에서 개최하였다. 청년TLO란 기술이전전담조직에 소속되어 대학 보유기술의 기업 이전 지원, 학생 창업, 실험실의 산·학 연계 연구를 수행하는 대학 산학협력단 소속 연구원이다.

 

‘청년 TLO 육성사업’ 박충용 총괄팀장이 사회로 개회를 열었고 사업단장인 백성현 교수가 청년TLO육성사업 개요 및 트랙별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하대학교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 90여명의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질의응답을 하였고 연구원 모집 및 운용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만 34세 이하 인하대학교 이공계 미취업 학·석사 졸업생 및 2020.2 졸업 예정자를 대상은 신청 가능하다. 직급은 산학협력단 상근연구원이며 복무기간은 2020년 3월1일부터 2020년 8월31일까지 6개월간이다. 종전에 청년TLO육성사업에 참여했거나 국가과제에 참여 및 4대보험 혜택을 받고 있는 인력은 참여 불가하다. 자세한 안내는 아래 링크에서 공지 확인 가능하며, 이메일 접수(inhatlo2@inha.ac.kr)로 2월 4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백성현 사업단장이 설명회 및 인사말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오후 2시부터는 2019년도 청년TLO육성사업 성과발표회가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연회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019년 3기-2차’ 청년TLO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 앞서 ‘청년 TLO 육성사업’ 이석진 사무원이 사업 성과보고 발표를 하였다. 2019년 운영현황에서 2020년 1월 기준으로 총159명 중 89명이 수료하여 취·창업률 56%를 달성하였다. 추후 2차년도 사업종료 6개월 이후까지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Track1에 소속된 3개 연구원팀이 출전하여 △(주)비젼인(지능형 영상감시 기술 특허 분석 및 시장조사 / 안전모 착용 감시 시스템) △(주)네오드림스(헬스케어 서비스 ‘아리모헬스’ 시장확대 방안) 주제로 기업들의 애로 사항들을 팀 프로젝트로 해결하는 발표가 진행됐다. R&D 코디네이터 양성프로그램에 대한 우수 연구원 성과발표에 고형석, 김채린 연구원의 Track2의 2팀 발표가 있었다. 연구장비엔지니어 육성 프로그램에 대한 Track3에 소속된 이수진, 전준형 우수연구원의 발표가 진행되었고, Track4 기술창업자 부문 창업 성과에 대한 우아로, 박상윤 연구원 발표가 마지막으로 진행되었다.

‘청년TLO육성사업단’ 단장인 백성현 교수는 “TLO사업을 통해 고생한 경험이 사회 나가기 전 연구원들의 역량에 도움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전했다.

 

       

▲ 각 Track 연구원이 발표를 하고 있다.

 

 

▲ 행사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링크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