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주소


소식


게시판 내용
[기업가센터] 『2020 슈퍼 챌린지 해커톤』 개최
등록인 관리자 등록일 Jan 9, 2020 조회수 62
기간

창의혁신적 사고의 실현을 통한 기업가정신의 경험

2020 슈퍼 챌린지 해커톤개최

 

인하대 기업가센터(센터장 박민영)는 대학 내 개발자 자원 발굴과 개발역량 제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의 상용화 유도와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2020 슈퍼 챌린지 해커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적으로 대학 기업가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9개 대학(인하대, 서강대, 서울대, 숙명여대, 영남대, 이화여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한양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기업가정신을 경험하고 실현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2020년 1월 6일 사전행사를 시작으로 16일부터 17일까지 무박2일로 진행될 예정인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키워드인 ICBM(IoT, Cloud, Big data, Mobile)과 관련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커톤은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가 팀을 이루어 무박2일 동안 주어진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켜 시제품개발까지 완료하여 가장 우수한 아이템을 선발하는 대회로서, 기업가센터에서는 시제품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부품과 장비, 멘토를 지원할 예정이다. 슈퍼 챌린지 해커톤은 2014년부터 기업가센터에서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문제해결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총상금 790만원이 수여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한 아이템을 개발한 대상 1팀에게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1팀에게 상금 200만원, 우수상 및 특별상 각 1팀에게 상금 100만원 그리고 인기상 3팀에게는 각 30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1/6(월) 사전행사에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링크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