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주소


소식


게시판 내용
[인천산학융합원] 항공정비산업 소재/부품/장비 기술혁신 세미나 성료
등록인 이혜민 등록일 Nov 29, 2019 조회수 44
기간 2019년 11월 28일

인천산학융합원, 항공정비산업 소재/부품/장비 기술혁신 세미나 성료

 

 

○ 항공정비산업의 자체기술개발과 정비산업단지 조성에 대한 공감대형성을 위해 관련 기관이 한 자리에 모였다.

 

○ 인천산학융합원(원장 유창경)과 항공부품소재 미니클러스터(회장 이진락)가 공동주최한 ‘항공정비산업 소재/부품/장비 기술혁신 세미나’가 28일 영종도 그랜드 하얏트 인천 웨스트타워에서 150여명의 기업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 세미나는 인하대학교 최정철교수의 “항공정비산업 글로벌 Trend와 시사점”을 주제로한 키노트스피치로 시작하였으며,

 

○ 첫 번째 주제강연으로 Chromalloy Inc 이광주 지사장이 ‘항공기 부품 제작자 증명(PMA) 부품 시장 현황 및 기술혁신방안’을 주제로 항공기 부품 제작수리 사업의 비전과 해당 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준비사항, 인력양성 방안 등을 이야기했다.

 

○ 두번째 주제강연에서는 제트코리아 최병근 사장이 ‘항공기 복합재 수리(Composite repair)시장 현황 및 기술혁신방안’을 주제로 항공정비 산업 현장전문가의 시각으로 다양한 비전을 제시했다.

 

○ 세번째 주제강연에서는 STX에어로서비스 송찬근 전무가 ‘항공기 부품 수리용 OEM 장비공구 시장 현황 및 기술혁신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가능성을 이야기하였으며,

 

○ 네번째 주제강연에서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조상현 팀장이 ‘인천국제공항 항공정비 특화 산업단지 조성방안’에 대한 발표로 인천공항의 미래목표와 항공산업, 국가경제, 지역경제 발전에 대한 이야기로 다양한 비전을 제시하였다.

 

○ 주제강연 이후 ‘항공정비산업 전문인력 육성 필요성 및 양성방안’에 대한 패널토의가 이루어졌으며 발전하는 항공정비산업에 발맞춰 갈 수 있는 인력양성체계구축을 위한 다양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 이날 세미나를 주관한 인천산학융합원 유창경원장은 “항공산업은 그 특성상 첨단기술의 집약산업이기도 하며, 고급 전문인력이 집중되어야 하는 노동집약산업이기도 하다”며, “인천지역 항공산업, 특히 항공정비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관련정책을 어떻게 가져가야할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통해 해답의 단초을 얻었다”며 “세미나를 계기로 항공정비산업 소재/부품/장비 기술혁신을 통한 내수활성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인천산학융합원에서는 현재 ‘ 항공기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및 ‘Metal 3D 적층 제조’분야의 신산업 육성과 재직자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소재부품장비 스마트 촉진 인력양성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산학융합원 홈페이지(www.iiaci.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링크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