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주소


소식


게시판 내용
[청년TLO] 2019년 청년TLO 하반기 중간성과발표회 개최
등록인 관리자 등록일 Nov 19, 2019 조회수 151
기간

2019년 청년TLO 하반기 중간성과발표회 개최

 

인하대학교 청년TLO육성사업단(단장·백성현)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시행기관: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청년TLO육성사업 하반기 중간평가 트랙별 성과발표회가 11월 18일 월요일 오후1시 인하대학교 본관 소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2019년 2기-3차’ 청년TLO연구원을 대상으로 80여명이 참석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청년 TLO 육성사업’ 박충용 총괄팀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되었다. 트랙1 성과발표에 앞서 먼저 트랙1에 속한 연구원들과 함께 과제에 참여하여 연구를 같이 수행해준 참여기업에게 감사패 및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이어 Track1에 소속된 4개 연구원팀이 출전하여 △(주)비젼인(Ground-truth DB를 구축 및 DNN 모델을 이용한 성능 평가) △(주)네오드림스(아리모헬스의 마케팅 및 개선기획 및 웹 SW 개발), △(주)프로토텍(3D프린팅 기술의 산업현장 적용 및 확산을 위한 프로젝트), △리드원메디칼(제품에 대한 생산성, 성능성, 안정성등 유효성 검토) 주제로 기업들의 애로 사항들을 팀 프로젝트로 해결하는 발표가 진행됐다. R&D 코디네이터 양성프로그램에 대한 우수 연구원 성과발표에 손영우, 이경욱 연구원의 Track2의 2팀 발표가 있었다. 연구장비엔지니어 육성 프로그램에 대한 Track3에 소속된 강한솔, 민명원 우수연구원의 발표가 마지막으로 진행되었다.

 

   

▲ 각 Track 연구원이 발표를 하고 있다.

 

‘청년TLO육성사업단’ 단장인 백성현 교수는 “3기째 운영하는 TLO사업에 학교가 가지는 지식, 기술 등이 연구원에게 교육되어 역량을 발전시키기를 기대하고, 사회 나가기 전 연구원들 인생에 있어 값진 추억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전했다.

 

▲ 청년TLO육성사업단 백성현단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년 2기-3차 청년TLO’은 79명의 산학협력단 소속 청년TLO 연구원으로 8월 말부터 진행하였고 현재 9명이 취업하였다. 남은 3개월 동안 70명의 청년TLO연구원은 새로운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 행사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링크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