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주소


소식


게시판 내용
[산학협력] 떴다! 인하대, 2019 산학협력 EXPO!
등록인 관리자 등록일 Nov 8, 2019 조회수 29
기간

떴다! 인하대, 2019 산학협력 EXPO! 

인하대학교 산학연계 교육, Problem Solving Project

2019 떴다! 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 사례 3팀 전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개최한 2019 산학협력 EXPO에 인하대학교 산학혁신 사업 산학연계 교육 부문이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전시하였다. 인하대 뿐만 아니라 많은 학교에서 다양한 성과물을 전시해 산학협력 성과와 발전에 대해 서로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인하대 산학협력팀에서는 쌍방향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산업체가 교육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여 기업이 직면한 현장 문제를 수행과제로 제시하고 학생들이 팀 프로젝트 솔루션을 도출하도록 하는 산학연계 문제 해결형 교육과정인 PSP(Problem Solving Project)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그 한 가지 예로 인하대학교 산학협력팀에서 진행하는 동문기업과 함께하는 산학연계 PSP 교육인 ‘떴다!아이디어경진대회’ 우수 사례를 전시하였다. 이 대회는 동문기업과 학생들이 팀을 이뤄 지역 중소·중견기업이 직면하는 다양한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여 성과 창출을 지원하는 산학연계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은 3개월간 팀 프로젝트 후 성과발표회에서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다.

 

‘2019 떴다! 아이디어 경진대회’ 중 우수 3팀 사례 △(주)네오드림스(기업 건강검진 서비스) △(주)에몬스가구(Space-Styler application 개발) △(주) 서일석유(주유소와 부대사업장 연계 마케팅전략수립)가 2019 산학협력 EXPO에 전시되었다. 이번 엑스포에 참석한 사람들이 “떴다! 아이디어”라는 참신한 소재를 보고 많은 관심을 가져서 홍보 책자가 모두 배부되어 없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산학연계 교육(PSP)을 통해 본교 재학생 문제해결역량 및 실무역량을 증진하고 동문기업-재학생 간 유대 강화로 취업률 향상에 기여할 수 있었다.

 

본교는 협업형 산학협력 활성화를 추구하고 경인 지역 산학협력 거점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노력하며 산학연계 교육활동 및 다양한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 미래 설계(진로, 취·창업)가 가능하도록 지원에 앞장설 것이다.

 

 

▲본교 부스에 관심 있는 참석자가 산학혁신부문 전시 설명을 듣고 있다.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산학협력 EXPO 입구에 사람들이 전시장으로 들어가고 있다.

링크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