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주소


소식


게시판 내용
[산학협력] 2019년 하반기 청년 희망이음 Problem Solving 경진대회 개최
등록인 관리자 등록일 Nov 1, 2019 조회수 87
기간

2019년 하반기 청년 희망이음 Problem Solving 경진대회 개최

고용노동부·인천광역시 주관 「인천 지역혁신 프로젝트」

2019년 하반기 3차 및 4차 희망이음 Problem Solving 프로젝트 성과발표회

 

「고용노동부·인천광역시 지역혁신 프로젝트」의 “2019년 하반기 청년 희망이음 Problem Solving 경진대회”가 지난 10월 31일 목요일에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경진대회는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고 고용노동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여 청년 희망이음 연계 취업지원을 위하여 인천지역 취업희망자들이 지역에 있는 기업의 애로문제에 대하여 과제별로 팀을 구성하여 연구 수행한 결과를 발표하는 3차, 4차 청년 희망이음 경진대회이다.

 

이날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서태범 단장 및 14개 참여기업 대표, 기술멘토, 참여학생 등이 모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인하대학교 서태범 단장은 "Problem Solving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직접 산업현장을 접할 수 있는 교육 효과가 큰 프로그램 중 하나이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고민하고 노력했던 부분이 학교 졸업 후 사회에 나가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라고 인사말을 밝혔다.

 

 

▲ 인하대 서태범 단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각 학생팀 프로젝트 발표 및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3,4차 경진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서로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기업은 학생팀을 지도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고 활용방안 검토할 수 있었다.

 

             

▲ 경진대회에서 학생이 발표를 하고 있다.

 

성과발표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3차 Problem Solving 프로젝트 대상은 (주)루다시스 기업의 과제를 맡은 “항공사 항공정비, 안전, 일정 등 공동 협업 솔루션 개발에 대한 연구”를 제시한 황준호(인하대 컴퓨터공학과 4학년) 학생팀이 수상했다.

4차 청년 희망이음 Problem Solving 프로젝트 대상은 세하바이오 기업의 과제를 맡아 “건강보조식품 ‘아레아’ 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를 제시한 김유진(인하대 문화콘텐츠문화경영학과 4학년) 학생팀이 수상했다.

 

이날 각각 3차(대상1팀, 금상2팀, 은상2팀, 동상2팀), 4차(대상1팀, 금상2팀, 은상2팀, 동상2팀)의 수상이 있었다. 대상은 상장과 상금 100만원, 금상은 상장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됐고, 은상은 상장과 상금 30만원, 동상에게는 상장과 상금 20만원이 수여됐다. 또한 과제에 참여하여 연구를 같이 수행해 준 참여기업에게 감사장을 전달하였다.

 

경진대회의 총평에서 심사위원들은 기업에서 제시한 각 과제들에 대한 학생팀들의 문제해결 성과물이 해가 거듭될수록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도출되고 있어 역량이 발전되고 있으며, 지역기업에도 많은 애로해결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하였다.

 

 

▲ 경진대회 종료 후 단체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링크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