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주소


소식


게시판 내용
[산학협력]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방지용 대체소프트웨어 공급을 위한 전략 MOU 체결
등록인 관리자 등록일 Oct 18, 2019 조회수 94
기간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방지용 대체소프트웨어 공급을 위한 전략 MOU 체결

5개 기관 다자간 협약 체결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방지 및 화재진압 모니터링 세미나 함께 개최해

 

인하대 산학협력단은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방지 MOU 체결 및 세미나’를 지난 17일 오후 4시 인하대학교 본관 제1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관련된 기업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사)인천광역시비전기업협회(회장 오현규), (사)인천벤처기업협회(회장 서동만), (사)인천광역시유망중소기업연합회(회장 박영대), ㈜인프라웨어(대표 이해석)와 오피스 소프트웨어의 불법 사용을 방지하고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각 기관의 대표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 다자간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조명우 총장, 인천광역시비전기업협회 오현규 협회장, 인프라웨어 이해석 대표의 인사말이 있었다. 특히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본 협약을 통해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및 인천지역 내 중소벤처기업 경영 불안 해소를 통한 지역 경제산업을 활성화하고 협회 회원사 및 협력사와의 산학협력을 증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인하대학교 조명우 총장 인사 말씀을 하고 있다.

 

협약식 체결 후 이어서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방지 및 화재진압 모니터링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인프라웨어 소속의 이준희 부장이 ‘불법 소프트웨어 대체 방안’에 대해 소개하였다. 발표 후 세미나 참석자들은 폭풍 질문을 쏟아내며 열의가 대단했다.  두 번째로는 투에스티의 공형식 대표가 ‘화재진압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접수대 옆에 마련된 부스에 화재진압 관련 제품들을 시연하여 많은 관심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인하대학교 산학협력 서태범 단장이 ’2020 산학협력 실전 과제‘에 대해 발표하였다.

 

 

▲ 참석한 기업관계자들이 세미나 경청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추후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방지를 위해 산학협력단은 가족회사에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독려 및 폴라리스 소프트웨어 홍보할 것이다. 그리고 지역사회의 중소기업 ICT분야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산학협력 차원으로 기업에 최적의 솔루션을 적용할 수 있도록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전망이다.

링크
첨부